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상상어린이공원', 북서울꿈의숲에 전시
 서울디자인올림픽에 전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상어린이공원을 북서울꿈의숲으로 옮겨 올해 말까지 전시한다. 지난달 9일부터 29일까지 잠실운동장에서 열린 세계인의 디자인문화 종합축제


 
서울디자인올림픽에 전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상상어린이공원을 북서울꿈의숲으로 옮겨 올해 말까지 전시한다.  

지난달 9일부터 29일까지 잠실운동장에서 열린 세계인의 디자인문화 종합축제 '서울디자인올림픽(SDO)'에는 관람객들이 찾은 바 있다. 특히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시설과 휴식시설이 갖춰진 '상상어린이공원 전시장'은 어린이들과 함께 나온 가족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일부 시민들은 소풍 삼아 매일 방문했으며, 서울디자인올림픽행사가 끝난 후에도 상상어린이공원 전시장은 잠실경기장에 계속 설치해 두기를 원하는 시민들까지 있었다.  

강북구를 비롯해 성북·도봉·노원·동대문·중랑구 등 강북 주거밀집지역에는 지난 10월 27일 개원한 북서울꿈의숲에 많은 시민이 즐겨 찾고 있다. 서울시는 서울디자인올림픽의 상상어린이공원을 북서울꿈의숲 아트센트 앞 문화마당에 오는 6일까지 이전설치, 올해 말까지 연장전시하기로 했다. 상상어린이공원이 북서울꿈의숲을 찾는 강북지역의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재미있는 놀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시에서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서울꿈나무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상상어린이공원 조성은 기존 노후 어린이공원을 인근 어린이 및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놀이터, 주민들에게는 쾌적한 쉼터 및 지역커뮤니티공간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상상어린이공원은 지난 5월 100개소가 조성 완료, 개원돼 이용하고 다. 올해 말까지 50개소를 추가조성하고 내년 말까지 150개소를 더 조성해 총 300개의 노후어린이공원이 상상어린이공원으로 다시 태어날 예정이다.  

잠실운동장 서울디자인올림픽에 전시했던 상상어린이공원을 북서울꿈의숲에 옮기게 되면 강북지역의 어린이들에게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북서울꿈의숲에 전시되는 시설은 서울디자인올림픽 전시기간 중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벤치마킹을 한 시설로서 이번에 새로 개발, 처음 선보인 최첨단 놀이시설로 구성된다.  

놀이시설 상부에 태양광 집열판을 설치해 연결된 LED 전등으로 시설내부를 밝혀 야간에도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한 벌집형태의 아토머 조합놀이대를 비롯해 ▲2인이 동시에 놀이운동이 가능한 게임형 자가발전 사이클이 부착된 우주선 조합놀이대 ▲많은 어린이가 동시에 매달려 즐겨 놀 수 있는 경사형 회전놀이대 ▲가족단위 게임형 자가발전 사이클 ▲연인과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자가발전 사이클 등 최첨단 놀이시설과 목재 박스형 모래놀이터에서 바스켓 등 다양한 놀이기구로 모래놀이를 즐길 수 있다.  

놀이시설 옆에는 넓은 데크가 있는 쉼터와 동영상 LCD모니터가 부착된 태양광 파고라, 별자리 파고라 등 기존 그늘막의 개념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파고라도 선보이며, 분위기 있는 파라솔과 의자 등이 설치돼 야외카페와 같은 분위기가 연출된다.  


또한 전통가마형태로 디자인된 사진전시대에는 상상어린이공원 1단계 및 2단계 현상공모작품과 상상어린이공원 이용 어린이와 시민고객 모습을 담은 사진 콘테스트에 응모해 선정된 우수작도 함께 전시돼 상상어린이공원을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북서울꿈의숲 방문자센터 인근 야산 사슴방사장에서는 서울숲에서 이사 온 꽃사슴에게 먹이주기를 할 수 있고, 창녕위궁재사 한옥체험, 볼프라자 다목적광장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출처: 2009-11-05 에코저널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상상어린이공원', 북서울꿈의숲에 전시
다음글 에코원 선양 피톤치드 마라톤대회 'D-1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