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유넵엔젤 3가지 테마 환경영화제 개최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 산하 전국대학생연합인 유넵엔젤(회장 오현우)은 기후변화, 수자원, 생태계라는 3가지 테마로 환경영화제를 개최한다.
 
'제 1회 유넵엔젤 환경영화제'는 영화를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기획됐다. 기후변화, 수자원, 생태계라는 3가지 테마를 정해 국과 독일, 한국의 대표 환경영화를 선정해 상영한다. 미래 지구환경을 가꾸어나갈 다음 주체인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본 영화제는 환경문제의 해결에 직접 행동하는 대학생들의 움직임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상영할 수 있다. 

환경앨범 발매 예정인 인기그룹 노리플라이의 가수 정욱재의 초청공연 및 관객과의 대화, 환경영화감독 유진희감독과의 대담 이벤트가 준비되어 영화제를 방문하는 관객들에게 한 편의 영화와 같은 지구의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다. 
 
유넵엔젤 환경영화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유넵한국위원회가 주최하는 '실더딜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실더딜 캠페인은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이 오는 12월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되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에서의 전세계적인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전세계인들의 서명을 받기 위해 기획한 캠페인이다. 
 
유넵한국위원회 전현진 팀장은 "전세계적으로 환경문제에 맞서는 대학생들의 실천과 행동이 이제는 낯선 문제가 아니다"라면서 "국내 대학생들도 이제는 단순히 공부만하고 수동적으로 기존의 환경캠페인에 참가하는 것보다 스스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이러한 프로그램 속에서 보다 많은 점들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2009-11-06 에코저널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유넵엔젤 3가지 테마 환경영화제 개최
다음글 구례서 지리산 반달가슴곰 복원 국제심포지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