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부산테크노파크 차세대열교환기센터 개소

  부산시는 오는 10일 오후 2시부터 지사동 테크노파크 단지 내에서 부산시 정무부시장, 부산테크노파크 원장, 롤스로이스 CTO(경영최고기술책임자) 등 참석한 가운데 차세대열교환기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열교환기센터는 열교환기 성능시험설비와 신뢰성시험설비를 기반으로 열교환기 관련 기술 개발 및 산업 발전, 열교환기 전문기업육성과 인력양성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와 관련, 부산시는 지난 1월 지식경제부와 센터 3자간 4차년도 차세대열교환기센터 사업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14억8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9월말까지 설비 구축 및 Global Supply Chain, 차세대열교환기 공동연구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센터는 2010년부터 설비를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구축 설비를 통해 항공기용 열교환기로부터 타 분야의 열교환기까지 개발단계에서부터 시제품, 상용품 단계까지 필요한 시험 Data를 관련 업체에게 제공해 성공적인 제품개발에 많은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차세대열교환기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지구 온난화 및 에너지 절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대안 중 하나로 각 산업 분야에 적용될 수 있는 친환경 기계부품이다.


차세대 열교환기의 제품개발에 성공하면 전 세계 연간 판매량이 약 100억 달러 이상인 가스터빈 산업의 시장을 주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입대체효과는 물론이고 친환경성을 무역장벽으로 하는 선진국의 가스터빈용 열교환기 시장에 대한 선점효과를 누릴 수 있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소개 및 일정은 부산테크노파크 차세대열교환기센터 홈페이지(www.hex.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출처: 2009-06-09 에코저널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자연휴양림 시설 대폭 확충
다음글 전주시, '아름다운 숲 가꾸기' 추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