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탄천문화포럼 출범
13일 분당서 발기인 대회

탄천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탄천문화포럼'(초대회장 오풍영/ 고려개발 사장)이 오는 13일 오후 6시, 분당에서 발기인 대회를 갖고 공식 출범한다.

'탄천문화포럼'은 성남 분당을 중심으로 서울에서 용인 등지에 이르는 탄천 주변에 살며 탄천을 아끼고 문화를 사랑하는 각계 유력인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문화와 환경'을 주제로 탄천 주변의 아름답고 특색 있는 문화 만들기에 주력할 예정이다. 특히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환경과 문화도시의 첫 번째 민간 실천사례가 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참여 발기인으로는 이민섭 前문화관광부장관, 오풍영 고려개발 사장, 최정호 미래학회 회장, 박정자 연극배우, 김병일 前기획예산처 장관, 강지원 변호사, 이종덕 성남아트센터 사장, FM 분당 정용석 대표 등 경제계 문화계 방송계 외 각계 원로와 전문가 80여명이다.

탄천문화포럼은 국제포럼을 비롯 정기적인 세미나 등을 통해 우수사례 및 실천모델을 교류하는 등 상호 발전 계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탄천생태지도 및 생태도감 만들기 및 지도 보급을 통해 지역하천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실천을 확산하는 계기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탄천문화포럼 관계자는 " 향후 탄천페스티벌을 통해 탄천주변의 다양한 공간에서 펼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통해 문화와 지역하천, 도시를 연결하는 단계별 주요 사업계획과 비전도 함께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출처: 에코저널 (06-03-08)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구례군 섬진강변서 연어 방류
다음글 탄천문화포럼 출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