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9월 22일(월)은 수도권 지역「차 없는 날」
자가용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하세요 
 
'차 없는 날'이란 일년 중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자는 시민운동으로 현재 40여개국 2,100여개 도시에서 동참하고 있는 전세계적인 환경캠페인으로 자발적으로 자가용 운전을 자제하는 날이다.

파주시는 더 맑은 공기, 더 푸른 지구를 위하여 2008년에 이어 2009년에도 「세계 차 없는 날」 행사에 적극 동참한다. '차 없는 날'은 광역시, 도 단위로 도시 일부 구간(서울 종로, 테헤란로, 경기 성남 탄천중로 등 총 13구간)의 차량 통행을 통제하고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문화행사와 환경 퍼포먼스 등을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파주시는 일천여명의 임직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출퇴근하기로 하였으며, 파주경찰서 등 유관기관에 동참을 요청하였다. 한편, 시민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하여 2009년 9월 21일 시청 및 유료공영주차장에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청 및 유료 공영주차장에서도 진출입 차량 소유자들에게 홍보물을 나누어 주고 있으며, 한국자유총연맹 소속 10여명도 캠페인에 동참하여 시민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금년「차 없는 날」을 맞아 시민들의 작은 실천으로 에너지 절약과 함께 기후 변화대응 및 대기환경개선에 적극 대응하고 저탄소 사회를 이루려는 전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출처: 2009-09-03 환경법률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환경부, '대한민국 10만가지 보물이야기' 사진공모
다음글 9월 22일(월)은 수도권 지역「차 없는 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