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국내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경기도, 연해주 소방차량 10대 지원

소방차량 2차 지원 양여식 가져
경기도는 원유철 정무부지사를 단장으로 그간의 소방차량 운행에 대한 전반사항을 직접 챙기고 소방차량 2차 지원 양여식을 가졌다.
경기도와 연해주 사이의 교량역활을 수행한 국제농업개발원 이병화 원장은 “19일 경기도의 연해주 소방차량 양여식에는 현지 언론사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고 현지 반응을 전했다.
이번 지원은 도의회의 전폭적인 지지도 한몫을 했다. 사용연한이 지난 소방차량의 수리비는 대당 250만원씩 총 5천여만원의 수리비가 들었다. 사용연한이 지난 차량은 폐차나 공매처분을 통해 대당 약 400여만원을 받아 경기도의 수입으로 할 수도 있었으나 경기도는 지난 7월에 지원한 차량까지 20대의 차량 수리비로 1억 3천만원을 들였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지원한 소방차량 20대는 경기도 소방력 운영측면에서 보더라도 1개 이상의 소방서를 운용하고도 남는 규모다.인구 천만의 경기도에 30개의 소방서가 있는 것과 비교해보면 인구 5만이 채 안되는 고려인을 위한 20여대의 소방차량이 주는 의미는 클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한 도의회에서도 비교적 적은 비용을 들여 연해주 고려인들에게 고국에 대한 자부심과 세계속의 경기도의 실현에 크게 도움이 된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그간의 경위를 전했다"고 덧붙였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지원된 소방차량은 현재 10대가 연해주의 호롤군, 항카스키군, 뽀그리치니군, 야누친스키군에서 운용중이며 이번에 지원되는 10대는 연해주지방정부의 계획에 따라 올해말까지 배치될 예정에 있다”고 밝혔다.
* 출처 : (주)환경일보(2006-12-21)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회서 친환경상품 전시회 개최
다음글 에관공, 에너지절약작품 현상 공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