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배재수 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국립산림과학원 배재수 원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바이바이 플라스틱’ 함께 실천해요 -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 배재수 원장이 목재문화진흥회 오세창 회장의 지목을 받아 환경부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BBP)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환경부가 주도하는 범국민 캠페인으로,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적인 소비를 실천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과 임업 분야의 온실가스 통계를 작성하고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는 데 필요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는 국가 연구기관이다.

 

국립산림과학원 배재수 원장은 목재의 탄소 저장 능력을 보여주는 탄소나무와 함께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특히,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선, 탄소저장고라 불리는 목재제품 사용을 활성화해야 한다.”라고 말하며, “기관 차원에서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며 탄소중립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배재수 원장은 다음 챌린지를 이어 나갈 주자로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과 한국산림과학회 이상현 회장을 지목했다.

 

 

붙임 : 국립산림과학원장 바이바이플라스틱 챌린지 사진

 

담당 부서

국립산림과학원

책임자

과  장

김광모

(02-961-2561)

 

연구기획과

담당자

연구사

이수연

(02-961-2582)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1e342d6f.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4345pixel, 세로 4384pixel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Korea)
출처 산림청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산업부] 한-캐나다 기업인 간 협력 확대의 장 마련
다음글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 탄소배출량 검증 분야 다자간상호인정협정(MLA) 체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