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전세계] 녹색 연료를 통해 해운 산업 탈탄소화 가속화

내용

■ 해운 산업에 대한 탈탄소화, 지속적으로 논의되다
 

∙ '23년 제28차 COP28에서 무탄소 에너지 이용 확산을 통한 국제사회의 청정 에너지 전환에 대해 논의 하였음. 

∙ 해운산업 탈탄소화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음.

 

■ 그린수소를 통해 탈탄소화를 가속화
 

∙ 그린수소는 석탄이나 천연가스와 같은 탄소 집약적인 전통 연료와는 달리 재생가능한 전기를 사용하여 물을 수소와 산소로 분리함.

∙ 순수한 형태의 그린수소는 저장과 운송이 어렵기 때문에 해운회사들은 수소를 메탄올, 암모니아로 추가 처리하는데,
  이러한 저탄소 연료는 화석 연료보다 65~95% 환경친화적임.

 

■ 국제 해사 기구(IMO) 및 주요 해운 회사의 목표
 

∙ 해운 산업을 감독하는 국제 해사 기구(IMO)는 2050년까지 해운 산업 분야에서
  넷제로(Net Zero)(온실가스의 배출량과 흡수량을 같도록 하여 순 배출을 0(zero)의 상태로 만드는 것)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함.

∙ Maersk사 또한 2040년까지 저탄소 연료를 핵심 전략으로 삼아, 넷제로(Net Zero)를 달성하고자 함.

∙ Maersk사는 '23년 세계 최초로 녹색 메탄올을 사용할 수 있는 로라 머스크(Laura Maersk)라는 이름의 컨테이너선을 도입한 바 있음.

 

태그

#그린수소 #NetZero #탈탄소화 #해운산업 #녹색메탄올 #넷제로 #COP28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파일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UNEP CCC] Continuous climate reporting is key to transparency
다음글 [미국] SLB, 기술 확장을 위해 탄소 포집 회사에 거의 4억 달러 투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