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한-영 원자력 MOU 체결
한국원자력산업회의(Korea Atomic Industrial Forum)와 영국원자력산업협회(Nuclear Industry Association)는 11월 27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향후 원자력산업과 활동에 있어 양국의 긴밀한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영국은 50년 이상 원자력에너지를 안전하게 제공해온 경험을 축적해왔으며 원전 설계 및 건설, 운영 및 모니터링, 원전 수명 연장 및 해체에 이르기까지 원자력에너지 인프라를 안전하게 개발하고 설치하는 데 중요한 기술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영국원자력산업협회는 주한영국대사관을 통해 말했다.
 
영국원자력산업협회의 키이스 파커 회장은 양해각서 체결에 앞서 “영국은 까다로운 국내외 규정을 준수하면서 원전 전단계를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원자력 공급망을 구축해 원자력 발전 분야의 선구자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영국과 한국의 원자력산업에 있어 교류를 증진하고 긴밀하고 우호적인 관계를 발전시킴으로써 양국의 협력을 증진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본 양해각서를 통해 양 기관은 원자력발전소의 개발, 운전, 유지보수 및 핵연료에 관련된 기술정보, 경험 및 자료에 대한 교류를 촉진하고 학술 연구 교류에 있어서도 협력할 계획이다.


출처:2012.11.28. 미래환경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Category
파일
출처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한·중 녹색협력 다진다"
다음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융합 실시간 관할해역 관측시스템’ 개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