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광주시, 신재생에너지 전문가 포럼 개최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는 그간 정부 주도형으로 보급이 이뤄지고 있는 신재생에너지를 시민 참여형으로 유도하고 미래 발전가능한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와 함께하는 포럼을 24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포럼은 광주시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 광주전남지역연합회,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호남권지역본부가 공동으로 개최해 산업체, 학계, 연구기관, 시민단체 전문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은 이형석 신임 광주시 경제부시장의 환영사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광주전남지역연합회 정석종 회장의 축사에 이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호성 박사, 광주시 신재생에너지담당, 호남대학교 양승학 교수의 주제발표와 함께 참석 전문가들의 토론자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토론에서 정석종 회장은 광주시와 전남도가 과학기술 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내년부터 과학기술 조찬포럼을 매월 개최해 정책방향과 예산확보 방안 등을 논의해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해 줄 것을 제안했다.



또 (주)탑인프라와 공간건축사무소 관계자는 정부지원금이 낮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광주시가 예산지원을 확대하고 적극적인 RPS(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제도) 사업 유치를 제안했으며 이양원 호남대 교수는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해 ‘에너지저장기술 클러스터’ 구축을 제안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계기로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확산 보급과 산업육성방안 마련을 위해 전문가 그룹 자문단을 구성하고,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하며 사회적 분위기 확산에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2012.10.24. 에너지데일리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Category
파일
출처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대한민국, 미래 생물주권 선진국 도약 기대"
다음글 서울서 100년전 벽돌식 하수관거 발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