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싱가포르 친환경 건축 전시회(BEX Asia 2017) 방문기
- 스마트시티 도약의 필수요건인 환경친화성 트렌드에 힘입어 확대된 규모

 올해 제10회를 맞이한 싱가포르 친환경 건축 전시회(Build Eco Xpo Asia 2017, 이하 BEX Asia 2017)는 매년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참여하는 동남아 지역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BEX Asia 2017 전시는 예년과 같이 냉난방 및 환기장치, 배관기술, 그리고 태양열을 활용한 효율적인 에너지 솔루션 전시회인 Mostra Convegno Expocomfort Asia 2017(MCE Asia 2017)과 동시에 개최돼 참관객의 관심분야에 맞는 품목을 더욱 포괄적으로 둘러볼 수 있으며, 관련 업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해 별도의 입장료 없이 참관 가능하다.

2017년 주요 친환경 건축 이슈와 트렌드를 다루는 International Green Building Conference(IGBC) 주최로, 싱가포르 건설청(Building and Construction Authority, 이하 BCA)의 주관 하 올해 10회째 열리는 IGBC는 총 30여 개국의 1000여 명에 달하는 세계적인 건축 및 건설업 대표 및 관련 정부정책 입안자들이 참가했다.이들은 친환경 건축 이슈 및 트렌드에 대한 의견과 향후 계획을 콘퍼런스 형식을 통해 공유한다.

콘퍼런스 참가자들에게는 박람회 종료 후 BCA 산하 기관인 싱가포르 그린빌딩 협회(Singapore Green Building Council, 이하 SGBC)에서 발급되는 친환경 인증인 Green Mark를 받은 프로젝트 및 현장을 방문하는 기회가 주어진다.
- 콘퍼런스 참가 비용은 별도로 추가 지불 필요

싱가포르 친환경 건축 전시회는 개최국을 포함해 각국의 건축자재 관련 정부 및 민간기관에서 국가관을 구성해 매회 10여 개의 국가관으로 조성되며, 올해에는 총 9개 국가관이 조성됐으며, 중국과 대만은 각각 2개의 국가관이 조성돼 이목이 집중됐다,

한국관은 불참했으나 한국 업체 3개사가 개별참가하였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원문 사이트 참고 바랍니다.

자료원: BEX Asia 2017 공식 홈페이지, The Straits Times, KOTRA 싱가포르 무역관 자료 종합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파일
출처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터키, 콘야 수력발전소용 전기기계설비 입찰 공고
다음글 中, 초강력 환경단속 폭풍(1) 제4차 중앙감찰 현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