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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본 도요타 하이브리드차 20년 만에 1,000만 대 판매 달성
- 도요타의 대표 하이브리드 자동차 ''프리우스''를 앞세운 실적
- 신기술 하이브리드를 대중적인 자동차로 만든 도요타의 저력

ㅇ 친환경 자동차 선구자로 통하는 도요타

 도요타 자동차는 지난 2017년 2월 자사에서 판매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전기모터와 가솔린엔진 겸용 방식, HV)의 세계시장 판매수 총 10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발표하였다. 정확히는 2017년 1월 말 기준으로 1004만9000대로 지난 1997년에 최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발매하고부터 약 20년 만에 1000만 대를 달성한 것이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세계시장 판매고 총 900만 대를 달성한 것은 지난 2016년 4월 말로 약 9개월 만에 100만 대를 판매했으며, 도요타는 “친환경 자동차를 보급해서 환경에 공헌한다”라는 취지로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개발했고 이후 꾸준히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도요타 측의 계산에 따르면 지금까지 판매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CO2 배출억제효과(시장주행대수×주행거리×각국에서 실연비×CO2환산계수)는 약 7700만 톤, 가솔린 소비 억제량은 2900만㎘에 해당한다.

- 미국 최대 소비자전문지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가 발표한 2014년 최고의 모델 평가에서는 하이브리드 프리우스가 11년 연속 최고의 친환경 자동차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도요타는 1997년 8월에 일본에서 자사의 최초 HV 모델인 ''코스터 하이브리드EV'' 판매를 시작했고 1997년 12월에는 세계 최초의 양산형 HV인 프리우스의 초대 모델을 발매하였다,
 
도요타 하이브리드 시스템(THS)은 2003년에는 THS II로 진화했으며 2015년 12월에 발매한 4세대 프리우스는 도요타 자동차의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 TNGA의 플랫 폼을 채용해서 저중심화를 채용하였으며, 현재는 2015년 12월을 기준으로 주력 모델의 프리우스를 전면 개량해서 판매하고 있으며 2016년 12월에는 스포츠 타입 다목적 자동차(SUV) C-HR의 HV를 투입했다.

또한, 도요타는 현재 약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하이브리드 자동차 33종,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1종을 판매할 정도로 친환경 자동차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음.

*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도요타 자동차가 개발한 플램폼을 기반으로 한 상품가치의 비약적 향상과 원가절감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차량 만들기의 방침
* 플랫 폼: 복수 자동차 차종에 따라 차량의 구성부품이 공유되고 있을 때 공통적으로 사용하는 기본 구조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원문 사이트 참고 바랍니다.

자료원: 중부경제신문, 도요타 및 KOTRA 나고야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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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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