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호주 유기농 협회장과의 인터뷰
- 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자연에 가까운 제품을 찾는 이유
- 현지에서 유기농 애견사료와 유기농 화장품 인기 상승 

  KOTRA 멜버른 무역관에서는 호주 유기농협회장 겸 국제 유기농산업연맹 국제인증규제 집행위원으로 활동 중인 앤드류 몬크(Andrew Monk) 씨와 무역관 사무실에서 인터뷰를 진행한다.

호주 유기농협회(Australian Organic)는 비영리단체로 호주 유기농산업 발전을 위해 홍보, 교육, 컨설팅의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고, 브리즈번에 본사가 있으며 시드니, 멜버른 등 타 지역에도 담당자들이 활발히 활동 중이다.
호주의 대표적인 유기농 인증기관이기도 하며, 현지뿐만 아니라 한국, 중국, 일본,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8개국에서 인정받는 국제 유기농 인증을 대행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기농 시장이 커지는 이유는, 우리 협회의 조사에서 나타난 것처럼, 화학성분이 인체에 끼치는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커지면서 유기농 제품을 특히 많이 선택하는 것 같다. 환경보호와 같은 사회적인 이유는 2차적인 요인이고 개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최대한 자연에 가까운 제품을 찾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또한, 호주에서 두드러지게 성장하는 유기농 제품군은 쇠고기를 포함한 육류와 유제품, 와인과 같은 대표적인 수출 대표 상품을 꼽을 수 있다. 이러한 식품은 농장, 가공, 유통까지 철저하게 유기농 규정에 맞게 제조돼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인증을 받고자 하는 업체가 점차 증가한다.

유기농 인증이 있는 경우 프리미엄으로 상품 가치가 높아지고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 요즘 뜨는 시장으로 유기농 애견사료와 화장품이 있는데 한국에서도 유기농 애견사료가 인기가 있을지 궁금하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원문 사이트 참고 바랍니다.

자료원: 호주 유기농 협회 보고서, The Australian, 인터뷰 및 KOTRA 멜버른 무역관 자료 종합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파일
출처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중국 정부, 신에너지 물류차량에 대한 지원 확대
다음글 이란, 태양광 발전기시장 성장잠재력 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