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독일, 전기자동차 도입에 따른 기업들의 우려

- 전기자동차 도입으로 자동차산업 구조 변화


- 독일 기업들, 독일의 전기차 정책에 부정적


 


 독일 정부는 전 세계 전기자동차 생산 및 부품 공급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2020년까지 독일 내 전기자동차 수 100만 대를 보급하기 위한 계획을 실행 중이다.
  


2016년 현재 독일 내 전기 자동차 누적 등록 수는 총 4만3024대로 독일 전기자동차 판매수는 2003년부터 2016년까지 지속적 증가 추세이다.


 
2016년 10월 독일 연방상원(Bundesrat)에서는 2030년까지 디젤이나 가솔린을 쓰는 자동차의 신규 등록을 금지하는 안을 의결하였다. 다만, 독일 연방상원의 의결안은 법률적 효능을 지니지 못하나 독일 16개 주대표들의 의견을 모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있다.
 


독일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한 노력에 대해 독일 자동차산업 기업들은 우려를 나타냈다.
  


독일 자동차 변속기 제조사인 ZF사 스테판 좀머(Stefan Sommer) 대표는 현재와 같이 독일 정부의 전기자동차 보급에 주력할 경우 ZF사에서 약 10만 개의 일자리를 줄여야 할 것으로 분석한다.
- 전기자동차의 도입을 통한 독일 자동차산업의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 좀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는 입장 표명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원문 사이트 참고 바랍니다. 
자료원: Wirtschaftswoche,독일 자동차 산업협회(VDA), 독일 자동차등록처(KBA), KOTRA 뮌헨무역관 종합자료
< 저작권자 ⓒ KOTRA & KOTRA 해외시장뉴스 >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파일
출처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미국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 계획
다음글 모로코, 전기자전거 상용화 첫걸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