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폴란드 유기농 식품시장, 그 열풍의 시작

- 2015년 유기농 식품 판매율 20% 성장


- 유기농 식품 유통채널 해마다 증가 추세


 


 폴란드에 유기농 식품이 점차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2015년 전년대비 20% 성장한 약 7억7000만 즈워티(약 1억8459만 유로) 규모가 판매된 것으로 추정된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유기농 식품 붐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평가하고 있으며, 폴란드 최대 유통업체 중 하나인 Bio Planet사에 의하면, 폴란드 유기농 제품시장은 미국이나 선진 서유럽에 비해 아직 작은 편이나, 인구 3800만과 중동부 유럽에서 가장 빠른 경제성장력(연평균 3~3.5%)을 고려할 때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크다고 한다.


  - 선진유럽 및 미국의 유기농 식품시장은 전체 식품시장의 2~6%, 폴란드는 현재 0.3%


 


전문가들에 의하면, 폴란드 유기농 시장의 성장 폭이 현재 수준을 유지할 경우, 2022년까지 약 30억 즈워티(약7억1917만 유로)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


 


유기농 식품 전문 리테일 체인점이 800여 개이며, 일반 슈퍼마켓, 대형마트에 유기농 식품 코너를 운영하는 경우가 늘고 있으며,  현재 거의 대부분의 주요 대형마트는 유기농 식품코너를 별도 운영 중이다. 온라인 상점을 통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의 주요 요인으로는 생활수준의 향상, 100세 시대를 맞이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 증가, 환경오염과 농약 및 공장식 사육의 유해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는 점 등을 들 수 있음. 특히 EU연합의 유기농 장려와 지원 등의 요인으로 유기농 식품시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재배나 사육과정에서부터 철저한 관리와 감독이 요구되는 유기농 식품은 그 처음 과정도 어렵지만, 신선도를 유지해 보관·유통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로 인해, 제품의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면서 오랫 동안 신선도를 유지해 유통과 판매가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가공 혹은 건조/냉동 포장방식이 발달함에 따라 유기농 포장식품시장이 커지고 있다.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원문 참고 바랍니다.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파일
출처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독일 탄소산업, 한국과의 적극적인 파트너십 모색
다음글 독일, 대표적 친환경 마크 블루엔젤을 아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