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Global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제기구 소식과 해외 주요국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Global NEWS 상세보기
제목 쿠웨이트 태양광시장, 대세는 플렉시블 태양광패널

- 설치가 용이하고 효율성 높은 플렉시블 태양광패널 문의 증가


 


 쿠웨이트 정부는 2030년까지 전체 전력 생산량 중 태양광발전의 비중을 15%로 개선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대규모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온기후와 지리적 요인으로 전력 소비량이 매년 증가해 신재생에너지를 통해 전력 공급량을 늘릴 계획이다.


온난화현상과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신재생에너지 개발을 확대하고 있다.


 


대규모 주택단지건설 프로젝트, 친환경주택으로 건설될 예정이며, 쿠웨이트 정부 소속으로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수행하는 Enertech Holding Company 관계자에 따르면, 향후 추진될 대규모 주택단지건설 프로젝트는 모두 신재생에너지 주택으로 건설될 예정이다.


 


저탄소 배출과 에너지 고효율 빌딩 건설을 위해 태양광패널 및 친환경 에너지기자재를 취급할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쿠웨이트 태양광패널 수입은 해마다 비약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정부 프로젝트 및 민간분야의 태양광패널 수요 증대가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중국은 2015년 쿠웨이트의 태양광패널 수입시장 점유율을 63.3% 차지하고,  한국의 2015년 대쿠웨이트 수출은 10만8000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94.5% 감소하였다.


 



자료원: Trade map, MEW(Ministry of Electricity and Water, 쿠웨이트 수전력부), Enertech Holding Company, Energy Trend, 바이어 인터뷰 종합 및 KOTRA 쿠웨이트 무역관 자료 종합


 
< 저작권자 ⓒ KOTRA & globalwindow.org >
 
* 더욱 자세한 내용은 원문 참고 바랍니다.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파일
출처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독일, 대표적 친환경 마크 블루엔젤을 아십니까?
다음글 세계 최대 쓰레기 배출국 미국, 환경을 생각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