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전시·시연회
서울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오는 18일부터 3일간 서초구청 광장에서 제조업체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전시회 및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에게 음식물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각 업체별로 최신 기기와 다양한 종류의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기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총 9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 업체별로 생산되는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제품 약 30여종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장 내에 싱크대를 설치·기기를 시범 가동해 처리과정과 음식물쓰레기가 실제로 얼마나 줄어드는지 주민들이 직접 비교·확인할 수 있다.

구에 따르면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를 설치하게 되면 음식물쓰레기 양을 70%이상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든 공동주택에 이를 설치할 경우 연간 약25억의 구 예산절감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초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기간동안 현재 서초구의 음식물쓰레기 처리현황과 자원화 활용방안, 음식물쓰레기 해양 무단투기 및 불법매립 사진 자료, 재활용 가능품 등을 함께 전시할 계획"이라면서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에 대한 홍보와 함께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서명운동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서초구가 전국 최초로 추진중인 '20세대이상 공동주택에 대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타당성 조사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 출처 : 에코저널(2006-09-14)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지구온난화 극복 위한 R&D 추진
다음글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전시·시연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