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놀토 생태프로그램' 운영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부터 놀토(토요휴업일)엔 한강공원 모든 안내센터에서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한강공원 어디서나 생태학습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3월 1일부터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에서 접수를 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한강사업본부는 기존의 4개공원(강서습지, 고덕수변, 선유도, 여의도 샛강)에서 이뤄지는 양질의 생태프로그램이 더 많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고자, 매월 놀토(3월엔 3/8, 3/22)에는 9개소(광나루, 잠실, 뚝섬, 잠원, 반포, 이촌, 양화, 망원, 난지)에서도 생태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다.

3월은 모든 생물이 소생하는 시기로 식물과 동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관찰·체험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으며, 자연소재를 이용한 만들기 교실 등 34종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고덕수변생태공원(02-426-0755)에서는 생태도감 세밀화가 이주용씨의 '꽃망울 세밀화교실'을 놀토 오후에 운영해 봄꽃관찰과 그리기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3월 특별프로그램으로 '생명꿈틀축제'를 3월 23일 오후내내 운영하며 개구리, 애벌레, 새싹 등을 관찰할 수 있는 체험부스에서 봄기운에 꿈틀거리는 자연의 생명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강서습지생태공원(02-3780-0621)에서는 각종 식물의 씨앗을 관찰하고 이동방법을 알아보는 '씨앗의 여행'이 매주 일요일 오후 진행된다. 선유도공원(02-3780-0590)에서는 물재생공원의 특성을 살려 '재미있는 물과 흙이야기 교실'이 격주로 수요일 오후에, '종벌레와 수생식물 현미경 관찰교실'이 매주 토요일 오전 진행된다.

여의도 샛강생태공원(02-3780-0571)에서는 가족과 함께 참여하기 좋은 '가족과 함께 전통매듭 배우기'가 매주 토요일 오후에 '나뭇잎·열매로 액자만들기'가 매주 수요일 오후에 진행된다.

신규로 시작하는 9개소(광나루, 잠실, 뚝섬, 잠원, 반포, 이촌, 양화, 망원, 난지)는 한강공원의 지역적·생태적 특성을 위주로 한 생태탐방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강공원의 특성 및 식물상 관찰 등을 접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http://hangang.seoul.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2008-03-06 에코저널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대구시, 3월 한 달간 '물 사랑' 행사 펼쳐
다음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놀토 생태프로그램' 운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