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강서구, 휴일 공사장 소음 신속 대응
강서구, 휴일 공사장 소음 신속 대응
휴일 소음민원처리 전담 ‘상설 재택 근무반’ 운영
강서구(구청장 김 현)는 휴일과 조·석시간에 발생하는 공사장 소음발생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상설 재택 근무반’을 이달부터 운영한다.
이는 기온이 상승하고 있는 여름철 특히 휴일과 조·석시간에 발생하는 공사장 소음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여 주민들에게 보다 정온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주기 위해서다.
휴일 및 조·석시간의 소음 발생원은 주로 공사장 건물해체, 터파기, 굴착 등 공사장 소음과 주택 밀집지역에서의 재건축 소음이다.
‘상설 재택 근무반’은 휴일 등의 시간에 당직실로 접수되는 민원을 재택근무자 1명이 이를 접수 현장출동 신속히 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해주는 방식이다.
구는 이를 위해 113개 공사장에 공한문을 발송 휴일 및 조·석시간에는 특정장비사용을 금지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또한 여름철 공사장 소음발생을 억제하기 위해 주거지역에 인접해 있거나 차량통행이 빈번한 사업장과 상습 민원유발 공사장에 대해 집중 반복 점검을 강화함과 동시에 작업시간 및 방음(방진)시설 미준수 공사장등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등 행정조치를 강화하고 있고 휴일과 조·석시간의 소음 규제기준을 엄격히 적용한다.
참고로 공휴일 공사장의 소음 규제 기준은 주거지역인 경우 조석시간 65db이하, 주간시간 70db이하, 심야 55db이하 이어야 한다.
소음 민원신고는 강서구청 환경위생과(☏2657-8621)로 하면 된다.
* 출처 : (주)환경일보 (2006-07-07)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강서구, 휴일 공사장 소음 신속 대응
다음글 방폐물 운송선박 안전기준 제정키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