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해수욕장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해수욕장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부산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파가 몰리는 해수욕장에 쓰레기 적체 및 무단투기가 예상됨에 따라 관리대책을 마련, 시행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일부터 내달 말까지를 '해수욕장 특별관리기간'으로 설정,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해수욕장 등 시내 7개 해수욕장에 대해 일제대청소를 실시하고 자율적인 피서지 청결운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미화원 225명을 증원하고 편의시설 및 쓰레기 수거회수를 확대해 쓰레기 배출체계를 구축하고 기동단속·계도반 가동해 쓰레기 수거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해수욕장 청결 캠페인을 비롯해 Cleen-Time제, 무단투기 신고 포상금제를 시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오는 21일부터 내달 15일 까지는 주요 피서지에 대한 쓰레기 투기행위 집중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군별로 특별 단속반을 운영 무단투기행위 적발 시 현장에서 즉시 과태료 스티커를 발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해수욕장 등 중점관리 지역에 대한 청소상태 점검과 성수기 쓰레기 관리실태 특별점검반도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내달 30일 이후에는 마무리 대청소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에코저널 (2006-07-06)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해수욕장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다음글 국민 혈중 수은, 관리방안 마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