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환경부, ET(환경기술)와 IT(정보기술) 연계로 시너지 효과 제고
환경부, ET(환경기술)와 IT(정보기술) 연계로 시너지 효과 제고

환경부는 산하기관에서 수행하고 있는 기능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기능 조정의 일환으로 환경관리공단에서 운영중인 「국가환경기술정보센터(KONETIC)」업무를 한국환경기술진흥원으로 이관을 완료하고, 오는 6월8일(목) 11:00부터 한국환경기술진흥원에서 정부 · 학계 · 산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국가환경기술정보센터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ONETIC : Korea Of National Environmental Technology Information Center)
KONETIC은 국내·외 환경산업·기술 정보를 수요자에게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국내 환경산업·기술을 육성·발전시킬 목적으로 ’99년 6월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환경산업 · 기술정보제공 전문사이트로 운영되고 있다.
KONETIC은 일평균 정보이용자 19천명, 회원 4만명을 보유한 국내최대 환경포탈 사이트로 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APEC-VC 해외환경기술정보망, 사이버환경실무교육시스템, 한·중 환경산업정보망 등 5개의 대형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APEC-VC : 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 Virtual Center)
주요 서비스로는 국문·영문·중문 환경DB 40만건을 제공하고, 사이버컨설팅, 사이버전시관, 취업마당, 홈페이지구축지원, E-mail 서비스 등 다양한 환경산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환경기술진흥원은 환경 R&D 관리 전문기관으로 환경기술연구개발사업의 기획·관리·평가 및 개발된 기술의 보급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KONETIC 업무 인수로 환경기술 R&D 사업과 KONETIC이 연계될 경우 앞으로 환경 R&D 기술의 신속한 제공과 홍보 등 최대의 시너지 효과가 창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환경부 관계자가 밝혔다.
환경기술 수요자는 차세대핵심환경기술, 토양오염확산방지기술 등 한국환경기술진흥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최신 환경기술 및 R&D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환경산업체에서는 국내 최대 환경포탈 사이트인 KONETIC을 통해 개발된 기술을 국내·외에 효과적으로 홍보함으로써 기술의 사업화 및 해외수출 기회의 확대가 예상된다.
환경부 관계자는 앞으로 국가환경기술정보센터를 대국민 환경의식 제고를 위한 국가종합환경정보제공 전문기관으로 육성할 계획이며, 장기적으로는 환경정책 수행을 뒷받침할 수 있는 각종 통계 및 데이터 분석 자료까지 제공하여 환경관련 모든 기술과 자료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KONETIC 이용자 월별 방문자수
* 출처 : 환경 법률 (2006-06-08)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환경부, ET(환경기술)와 IT(정보기술) 연계로 시너지 효과 제고
다음글 市, 장마철등 우기에 대비한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