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에코폴리스 울산' 추진상황 점검
'에코폴리스(Ecopolis) 울산' 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회가 열린다.
울산광역시는 22일 오후 2시 3층 상황실에서 박맹우 시장을 비롯 실·과장, 구·군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대 분야 110개 과제'를 내용으로 하는 '에코폴리스 울산 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자연과 인간, 환경과 산업이 공존 상생하는 국제적인 생태도시 건설을 기본목표로 하는 에코폴리스 울산계획을 지난 '04년 5월31일 수립한데 이어 에코폴리스 시범사업을 선정, 5개년('05∼'09년) 계획 기간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오늘 보고될 시범사업은 △대기환경개선(17개) △수질환경 개선(13개) △토양환경개선(4개) △해안환경개선(4개) △도심 녹색공간 확충(11개) △자연 생태계 보전·복원(23개) △자원순환 및 폐자원 활용(12개) △친환경 교통시스템 구축(9개) △도심 미관 및 이미지 개선(10개) △시민의식 함양(7개) 등 10대 분야다.
주요 시범사업 추진 상황을 보면 '친환경 해안가꾸기 사업'의 경우 북구 정자∼화암 구간에 대해 산책로 등을 개설하는 사업으로 현재 정자∼산하, 화암-신명 구간에 대해 주변 조경, 정비작업등을 완료했다.
십리대숲 보전 및 복원사업의 경우 삼호섬 및 태화지구 1단계 대숲 보전·복원 완료한데 이어 올해부터는 생태공원 조성사업과 연계 대숲 보전 및 복원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태화강 에코브리지 설치사업은 중구 태화강(선착장)에서 남구 둔치(테니스장)간 길이 106m, 폭 4∼10m 규모의 부교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3월중 착공에 들어가 오는 5월 준공될 예정이다.
또한, 천연가스 자동차 보급 확대 사업은 도심 대기환경 개설을 위해 천연가스 버스 580대를 오는 2010년까지 보급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354대를 보급 61%의 보급률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 92대를 보급할 계획이다.
이밖에 태화강 유입오수 차단사업은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에서 남구 삼산동 명촌교까지 유입오수를 차단하는 사업으로 가정오수관연결(4만3566건) 사업을 '05년말 완료했으며 1단계 하수관거정비사업 33㎞중 25㎞(75%)를 완료했다.
박맹우 울산시장은 "그동안의 여건변화로 수정이 불가피한 사업은 과감하게 계획을 수정하고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는 등 에코폴리스 업무를 좀더 내실 있게 추진토록 해야 한다"면서 "시민참여가 시책의 성공을 가름하는 만큼 시민들이 에코폴리스 시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에코저널 (06-02-22)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창원시, 친환경농업직접지불사업 접수
다음글 중랑천변에 `도봉 생태숲' 조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