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낙동강 하구 어선통항로 긴급 준설키로
해양부·지자체·환경단체 등 준설 시행 합의
해양수산부와 부산 강서구청은 낙동강 하구 진우도 인근에 어선통항로 확보를 위한 긴급 준설을 실시키로 했다.
해양수산부는 9일 해양부에서 지역 어업인, 환경단체, 교수 및 관계기관 공무원 등 2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급격한 퇴적층 증가로 낙동강 하구 진우도 인근 해역을 통항하는 소형어선들의 안전 항행에 대한 대책회의를 갖고 긴급 준설대책, 장기적인 관리방안 마련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통항로 확보를 위한 준설의 필요성과 시급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하고 조속히 준설을 추진하되 구체적인 준설범위에 대해서는 지자체, 지역어업인 및 환경단체 등이 합동으로 현지 확인 후 확정하기로 했다.
열악한 지자체의 예산 형편을 고려해 준설예산은 해양부가 확보하는 방안을 강구키로 했으며, 해당 지자체인 강서구청에서 준설준비가 마무리되는 대로 시행하기로 했다.
이 지역은 1980년대 이후 낙동강 하구둑, 녹산산단, 그리고 최근 부산항 신항까지 일련의 대규모 개발이 추진되면서 인근 해역에 장기적인 퇴적이 진행돼 왔으나 문화재 보호구역·습지보호구역·생태계보존지역 등 환경적으로 민감한 지역인 관계로 준설 필요성을 공감하면서도 준설이 지연돼 해마다 선박충돌 등으로 인명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이날 준설시행 확정됨에 따라 앞으로 2000여 척의 어선들이 이 지역을 통항할 때 훨씬 안전한 항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출처: (주)환경일보 (06-02-15)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3월부터 동해안 산불관리센터 운영
다음글 관악산, 청계산에 상설 조류먹이대 설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