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21일 '제2회 기상산업 정책포럼' 개최

 기상청(청장 정순갑)은 기후변화 대응 전략개발과 관련, 국내 기상산업 진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학계 원로 등이 참여하는 '제2회 기상산업 정책포럼'을 21일 제주 서귀포 KAL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에는 기상학계 원로와 제주특별자치도 및 정부기관 등 기상산업 분야 전문가 및 관계관 등 30여명이 참석한다. 노재식 박사(대한민국 학술원)의 '기후변화와 기상산업' 및 제주특별자치도 고여호 국장(청정환경국)의 '제주특별자치도의 기후변화 대응에 관한 정책방향' 등이 주제발표된다.



포럼에서는 국내 기상산업진흥 도모를 위한 방향제시 및 정책대안 등이 중점적으로 토론된다. 기상산업 진흥을 위한 환경 분석 및 진단과 산업별 기상경영 솔루션개발 방향과 기후변화에 따른 산업별 이익 및 수요정보 등이 논의된다.

그리고, 기상재해 구난(救難) 보험 산업 및 기상경영 전략수립 등에 관한 정책방향에 대해서도 토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후변화 대응 시범도시인 제주특별자치도의 기후변화 대응 정책사례 공유를 통해 기상청과 제주도간 기후변화 관련 대책마련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국립기상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정책 포럼을 통해 기상산업 지원·육성을 위한 학계 및 지자체 등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수렴으로 향후 기후변화관련 기상산업 발전 정책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2008-05-20  에코저널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21일 '제2회 기상산업 정책포럼' 개최
Next '제9회 전국지리올림피아드'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