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종이 한장, 흙 한줌, 꽃 한송이'
- 제1회 정신장애인 작품전시회 -

제천시정신보건센터(센터장 인득상)가 주관하고 제천시보건소(소장 노경호)에서 후원하는 제1회 정신장애인 작품전시회를 16일 오후2시 제천시민회관 2층 전시실에서 갖는다.
전시회를 통해 정신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재활의지를 북돋우는 한편, 이들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의 소중한 이웃임을 일깨우기 위해 이 같은 전시회를 마련한다.
‘종이 한장, 흙 한줌, 꽃 한송이’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16일 오후2시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오후5시까지 그동안 이들이 정성으로 만든 150여점의 작품을 전시된다.
전시회는 3가지 테마로 ▲종이 한 장에서는 종이접기와 서예작품 50여점 ▲흙 한줌에서는 도자기와 흙 공예작품 50여점 ▲꽃 한송이에서는 소나무 분재와 야생화작품 각 50여점이 전시된다.
한편, 제천시보건소는 지난 5월 27일 의림빌딩 4층에 정신보건센터를 개소하여 상담실과 재활프로그램실, 사무실과 부대시설을 갖추고 정신보건전문간호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보호사 등이 근무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정신질환자에 대해 장기입원 및 시설격리 중심의 서비스체계에서 벗어나 지역사회내 정신질환자를 조기에 발견해 상담과 치료는 물론 재활사업을 해 오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재활프로그램 운영 ▲만성 정신장애인 관리▲시민 정신건강프로그램 운영 및 상담▲자살 등 위기 상담전화 운영 ▲환자의 가정방문을 통한 사례관리 등 포괄적인 정신보건사업을 통해 궁극적으로 이들의 조속한 사회복귀를 돕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정신장애인들의 작품을 통해 이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달라”며“이를 통해 우리 모두가 정신질환자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더불어 사는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처:(주)환경일보(05-12-14)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내년 상반기 중 체계적인 보전.관리계획 수립
Next EU 신화학물질관리제도(REACH) 대응 추진전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