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인천국제디자인어워드 개최

                                  인천국제디자인어워드 개최

                                                          그린하트와 디자인의 만남

인천광역시가 주최하는 인천국제디자인어워드(iida2010)가 ‘그린하트(Green Heart)’를 주제로 5월1일부터 8월25일까지 117일간 www.designboom.com을 통해 전 세계 디자이너들에게 기회의 문을 열었다.  

그동안 국내는 물론 세계 각국 디자이너들과 관련 단체, 학계, 기업들의 지대한 관심과 호응 속에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97개국 3709작품이 응모해 7년만에 국내는 물론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디자인어워드로 자리매김했다.   2010인천국제디자인어워드는 새로운 디자인에 관한 논의와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그린환경에 관한 디자인적 고민을 풀어가는 장을 마련하고, 인천기업에게 글로벌한 디자인을 제공해 수상작의 상품화를 통한 지역기업의 디자인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다.  

올해에는 그린환경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해 전 세계의 디자이너들의 관심과 열정을 끌어내기 위해 ‘그린하트’를 주제로 추진 중이며, 출품부문은 세 가지 분야로 첫째, 생활 속에서 그린환경을 실천으로 이끌어 낼 수 있는 그린 생활용품으로 ‘인간을 위한 그린디자인’, 둘째, 친환경적인 도시의 가능성을 제시하는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공공디자인으로 ‘도시를 위한 그린디자인’, 셋째, 그린디자인 및 그린생활의 확산을 위한 사회적인 소통을 주도하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그린디자인’으로 구분된다.  

또한, 인천국제디자인어워드(iida2010)는 총상금 4만3000달러가 수여되며 국내외 관련분야 전문가 및 디자인계 권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본상 심사와 세계의 네티즌이 참여하는 네티즌심사와 인천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관람객심사도 이뤄질 예정이다.   수상작품에 대해서는 11월18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되는 인천국제디자인페어에서 시상 후 전시할 예정이며, 전시기간 중 2일 동안은 인천기업을 대상으로 수상작품의 소개를 통한 기업과 디자이너와의 교류기회를 제공해 수상작에 대한 상품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인천국제디자인어워드는 세계명품도시 인천과 함께 성장할 것이며, 전 세계인의 친환경 생활과 미래 삶의 가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행사로 자리잡게 될 것이며, 특히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에게는 디자인 상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최대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출처: 2010.05.17  환경일보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종이 한장, 흙 한줌, 꽃 한송이'
Next 인천국제디자인어워드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