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2010 저탄소 그린에너지포럼 개최

                             2010 저탄소 그린에너지포럼 개최 

                                          에너지관리공단 경남지사 저탄소 기업포럼 주관 

에너지관리공단 경남지사(지사장 최장봉)는 13일~14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저탄소 사회 실현과 경남을 신재생에너지 메카로 만들기 위해 '2010 저탄소 그린에너지포럼'을 도내 에너지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개최하고 '저탄소 기업포럼' 및 '기후변화·에너지 사진전'을 주관했다.

올해로 네 번째인 이번 행사는 선진국에 비해 61~88% 수준에 머물러있는 신재생에너지 원천기술을 끌어올리고, 수출경쟁력을 높임은 물론 경남이 경쟁력을 갖고 있는 풍력과 태양광, 바이오에너지 산업을 중심으로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다. 첫째날인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신재생에너지 전시 부스 개장을 비롯한 저탄소 분야 4개 포럼(저탄소기업, 그린도시, 저탄소녹색환경, 과학기술인력양성)이 진행됐다.

특히 공단이 주관하는 '저탄소 기업포럼'에서는 최근 시행된 녹색성장기본법에 따른 기업체의 에너지 목표관리제도 및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등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국가 정책설명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둘째 날에는 미국과 일본, 중국 등 세계적인 신재생에너지 강국의 관련 산업 현황과 신기술 등이 국제신재생에너지포럼을 통해 발표됐다.

국제포럼에 이어 경남이 경쟁력을 갖고 있는 풍력과 태양광, 바이오에너지, 수소에너지, 그린전기에너지포럼이 관련 연구기관과 산업 교류회를 중심으로 연구개발 기술과 생산시스템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경남지사 관계자는 “2010 저탄소 그린에너지 포럼을 계기로 경남지역의 민관산학연 네트워트 강화와 고용창출과 수출증대 효과가 큰 신재생에너지 산업을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2010.05.17  에너지데일리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제2회 해상풍력 국제 세미나
Next 2010 저탄소 그린에너지포럼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