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경남도, "청소년과 함께 하는 습지체험" 행사 개최

제10차 람사르협약 당사국총회 성공적 개최를 위해



이번 행사는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창원 컨벤션센터(CECO)와 창녕우포늪, 주남저수지 일원에서 진행되는 제10차 람사르협약 당사국총회 개최에 즈음하여 총회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환경과 습지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심어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습지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도내 전 지역에서 청소년 보호육성정책의 수립, 집행 그리고 모니터링 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청소년의 사회적 권익신장을 위한 자치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청소년들로서 참가 청소년들은 우포늪생태관을 먼저 관람한 후 제10차 람사르협약 당사국총회와 람사르 등록습지인 창녕 우포늪에 대한 홍보 영상물을 시청하고, 안상근 경상남도정무부지사의 특강과 청소년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경남도정을 폭넓게 이해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우포늪 일원에서의 습지체험은 람사르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경남도에서 특별히 양성한 습지생태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청소년들이 자전거를 함께 타고 우포늪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습지생물을 직접 관찰하고 습지생태의 경이로움도 직접 체험하게 될 것이다.



도 관계자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습지체험" 행사가 제10차 람사르협약 당사국총회는 물론 도내 청소년들이 습지보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했다.


출처 : 2008-09-20 환경법률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광주시, 김치축제 안전성 확보 나서
Next 도로변 고층 공동주택 실내소음기준 마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