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지속가능성장 위한 기후변화 사진전
환경파괴의 모습과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발전을 이뤄나가는 모습을 담은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층에서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환경파괴의 모습과 인간이 자연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발전을 이뤄나가는 모습을 담은 전시회가 열리고 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 3층에서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사진 및 포스터 전시회'가 열린다.

이번 사진전은 교토의정서 발효 1주년을 맞아 시민들로 하여금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와 그 해결방안에 대해 제고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40여점의 사진과 포스터가 전시된다. 전시된 사진들은 작년 8월 발생한 카트리나로 인한 자연재해의 모습부터 스님이 산사에 전기시설을 설치하기 위해 지게로 태양전지판을 옮기는 익살스런 모습까지 다양하다.

지속가능한 발전은 최근 全세계의 화두가 되고 있으며 이미 많은 과학자들이 온실가스로 인해 초래된 극심한 기후변화는 인류에게 큰 위협을 줄 수 있다고 경고해왔다. 우리는 이미 카트리나처럼 엄청나게 강력해진 허리케인이나 올 겨울의 극심한 추위, 세계적인 사막화현상과 같은 환경파괴의 폐해를 경험하고 있다.

이런 환경재앙을 막을 수 있는 해답도 전시된 사진들에 담겨있다. 풍력발전기와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은 우리가 자연과 어떻게 조화를 이루며 살아갈 수 있는지를 시사해 준다.

출처: 에코저널 (06-02-15)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교토의정서 발효 1주년 학술심포지엄
Next 지속가능성장 위한 기후변화 사진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