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우리동네 환경지킴이, 바로 나!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정구상)에서는 오늘 구청 소회의실에서 상반기 명예환경통신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19명의 덕양구 명예환경통신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활동 운영 협의와 상호간 환경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명예환경통신원들은 환경오염행위 신고사항과 주민환경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1회용품 사용 규제, 야생동물 보호, 실내공기 오염, 자동차 공회전 금지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가 펼쳐져 참석자들 모두 친환경 사회분위기 조성에 노력하자고 다짐했다.정구상 덕양구청장은 “매년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명예환경통신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자율적인 환경감시 체계를 통하여 더욱 깨끗한 덕양구 만들기에 동참해달라.”고 전했다. 명예환경통신원은 불법소각, 환경오염물질 불법방류신고, 이웃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생활환경을 보호하고자 노력하는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자율조직이다. 출처: 2009-05-15 환경법률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정구상)에서는 오늘 구청 소회의실에서 상반기 명예환경통신원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19명의 덕양구 명예환경통신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활동 운영 협의와 상호간 환경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명예환경통신원들은 환경오염행위 신고사항과 주민환경 건의사항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1회용품 사용 규제, 야생동물 보호, 실내공기 오염, 자동차 공회전 금지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간담회에서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피해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가 펼쳐져 참석자들 모두 친환경 사회분위기 조성에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정구상 덕양구청장은 “매년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한 명예환경통신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자율적인 환경감시 체계를 통하여 더욱 깨끗한 덕양구 만들기에 동참해달라.”고 전했다.

명예환경통신원은 불법소각, 환경오염물질 불법방류신고, 이웃주민들의 생활불편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생활환경을 보호하고자 노력하는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자율조직이다.





출처: 2009-05-15 환경법률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강화된 해양오염방지법 입법 예고
Next 전북도, 내년 새만금특별법 제정 총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