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무항생제 돼지고기 ‘해두루’ 출시
전남도 10개 축협 9개 시·군 참여

전라남도 서북부권 10개 축협과 9개 시·군이 참여하는 무항생제 돼지고기 ‘해두루’가 본격 출시된다.

전남도는 전남양돈광역브랜드사업단(단장 나주축협 전준화 조합장)은 15일 나주시민회관에서 지역축협장 및 양돈농가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 돼지광역브랜드 명명식 및 출범식’을 개최한다.

‘해두루’는 햇볕과 자연의 기운이 두루두루 스며든 순수하고 청정한 전남의 먹거리를 상징하는 뜻에서 ‘해’와 ‘두루’를 합해 지어졌다.

도는 돼지광역브랜드 선정에 따라 올해 3억7,600만원, 내년에 5억1,300만원을 투자하는 등 오는 2008년까지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별도의 경영자금도 알선,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해두루’ 돼지광역브랜드는 무항생제 돼지고기 생산을 목표로 선도 브랜드와 차별화를 강구해 나가며 참여규모도 현재 41호 3만1천두에서 오는 2008년에는 100호 15만두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브랜드육의 품질균일화와 고급화 등을 위해 시군, 전남대 동물자원학부, 축산물등급판정소, 양돈협회와 산·학·관 클러스터도 구축해 참여농가 컨설팅 및 지원 등도 실시키로 했다.

도 관계자는 “생산된 무항생제 돼지고기는 사업 참여축협의 하나로마트에서 먼저 판매할 것”이라면서 “서울 등 대도시까지 판매망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학교급식도 적극 추진해 판매처를 개척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에코저널(2006-12-12)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시멘트소성로 관리기준 강화
Next 도시 환경 흐리는 불법자동차 단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