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울산시, 2006시민환경대학 운영
울산시, 2006시민환경대학 운영

울산시는 이달 7일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 푸른울산21 환경위원회, 울산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와 함께 시민, 교사, 학생 등을 대상으로 '2006년 시민환경대학'을 개설·운영한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7일부터 5일간 울산대학교 창업보육센터 4층 연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40명을 대상으로 '환경담당교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주요 강의내용은 유해화학물질관리를 비롯해 울산의 환경 현황과 앞으로의 과제, 수질오염의 이해, 에너지란 무엇인가 등의 이론교육과 생활폐기물 소각장, 천상정수장 등의 현장견학 등이다.

또한 오는 9일∼11일까지 태화강 대숲 등에서 초·중·고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자연체험, 환경시설 등을 견학하는 '환경교실'을 운영한다.

'자연체험'은 태화강 대숲 탐방 및 학습, 역사강의, 공룡화석 만들기, 자연수제비 만들기, 강체험 학습 등이며 '환경시설 견학'은 SK 홍보관 및 에너지 전시관, SK 폐수처리장 견학 등지에서 실시된다.

이와 함께 오는 9월 5·12·19·26일에는 울산대공원 2차시설 환경관 교육영상실에서 일반시민 50명을 대상으로 '환경교육'을 실시한다.

환경교육의 주요 프로그램은 환경오염 원인과 자연관을 비롯해 자연과 환경, 에너지 교육, 식물생태, 시민의 환경의식 등의 강의와 SK 울산공장 견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 : 에코저널 (2006-08-07)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울산시, 2006시민환경대학 운영
Next 서울의 산과 하천에는 어떤 역사와 문화가 담겨있을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