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순천시 친환경분야 명예 홍보대사에 위촉
순천시가 친환경 농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농업인 위탁교육을 실시해온 한국유기농업협회의 정진영 회장을 순천시 친환경 분야 명예홍보대사에 위촉했다.

조충훈 순천시장이 한국유기농협회 정진영 회장에게 순천 친환경홍보대사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정 회장은 “요즈음 웰빙시대에 우리의 안전한 먹거리, 우리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친환경농산물, 우리농산물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건강한 20대 전후의 남자들을 상대로 신체검사결과 43.8%가 불임 가능성이 있을 정도로 우리의 건강이 환경호르몬으로부터 위협받고 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하여는 친환경 농산물 유기농산물을 섭취하는 것 밖에 없다”고 친환경농산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순천시는 지난해 650명의 농업인에 대해 위탁교육을 실시, 친환경농업재배면적이 147ha에서 857ha로 6배 이상 증가했으며 300ha의 광역친환경 쌀단지와 12개소에 소규모 쌀단지 181ha를 조성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2,190ha를 재경부에 농업특구지정을 신청했다.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도시민 1만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먹거리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순천시는 도시민과 친환경생산단지 작목반등과 자매결연을 추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거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순천시 명예 홍보대사에는 정진영 회장 외에 축구 국가대표출신 모임인 ‘열하나회’ 소속 홍명보, 김병지선수가 위촉돼 있다.

출처:환경방송(05-7-19)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순천시 친환경분야 명예 홍보대사에 위촉
Next SK환경사랑 어린이 글잔치 시상식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