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2002 환경의 날 행사 풍성
세계 환경의 날(5일)을 맞아 정부와 지자체, 환경단체 등이 이달 한달간 `지구에 복원의 기회를!"(Give Earth a Chance)이란 주제를 놓고 전국에서 다양한 환경행사를 마련한다.

정부는 5일 오전 9시부터 이한동 국무총리를 비롯한 각계 인사와 민간 환경단체, 종교.여성단체, 명예 환경감시원, 환경보전시범학교, 산업체 임직원 등 3천8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갖는다.

이 총리는 기념사를 통해 "월드컵과 가을에 열리는 부산 아시아 경기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기 위해 온 국민이 대한민국의 환경홍보 대사라는 사명감으로 친환경적인 국제대회의 운영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할 예정이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개인과 단체 등 31명이 정부포상을 받게 된다.

또 인천시가 이날 오전 11시부터 시청에서 환경보전 유공자 시상식을 갖는 등 전국 지자체들이 환경의 날 기념식을 가지며 서울시는 17일 오후 3시 세종문화회관 컨벤션센터에서 4개 부문 21명의 서울환경상 수상자를 시상한다.

이밖에 제 24회 국제환경기술전(ENVEX)이 22일부터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리고 공공기관과 민간단체 등이 주관하는 환경보전 캠페인과 전시회, 세미나, 음악회 등 각종 문화행사도 한달간 다채롭게 전개된다.

한편 유엔은 지난 1972년 제 27차 총회에서 환경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보전 의지를 드높이기 위해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했으며 우리나라는 96년부터 이날을 법정기념일로 지정했다.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2002 환경의 날 행사 풍성
Next 수도권매립지 생태공원화사업 기본구상 현상공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