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포스코, 어린이 철강캠프 개최
포스코, 어린이 철강캠프 개최


포스코 포항제철소가 24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경주시 내남면 청소년 수련원에서 포항지역 60여개 초등학교 6학년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제14회 어린이 철강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철강캠프는 '꿈, 미래, 우리는 하나'라는 주제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공동체 생활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고 생활 속에서 철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있다.

캠프 첫째날에는 어린이들이 직접 블루스크린과 조명 등의 다양한 소품들을 활용해 포스코 CF를 만들어 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 'STEEL BELL'이라는 퀴즈대결을 통해 철강과 포스코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독특한 구조물과 배경을 설치해 추억의 스틸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존(Photo zone)'도 설치됐다. 아울러 메모지를 이용해 캠프생활의 즐거움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는'리플 하우스'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둘째날에는 친구들과 함께 놀면서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릴 수 있도록 신나는 물놀이마당을 여는 한편 캠프파이어 시간에 영상편지를 통해 부모님의 따뜻한 사랑도 함께 느껴볼 예정이다.

포스코 관계자는 "참가한 학생들이 캠프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도록 각자가 직접 만든 디지털 소품 시계와 캠프생활의 모습을 촬영한 '2006 어린이 철강캠프 생활' CD를 제작, 지급하고 사이버 까페(http://cafe.daum.net/POSCOCAMP2006)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는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지난 1993년부터 총 13회에 걸쳐 어린이 철강캠프를 무료로 실시해 왔다. 작년까지 총 9,332명이 참가했다.

* 출처 : 에코저널 (2006-07-24)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전주시, 쓰레기 분리수거 요령 홍보 '총력'
Next 산림청, 집중호우 대비 비상근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