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전시·시연회
서울 서초구(구청장 박성중)는 오는 18일부터 3일간 서초구청 광장에서 제조업체 관계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전시회 및 시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주민들에게 음식물쓰레기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각 업체별로 최신 기기와 다양한 종류의 음식물쓰레기 처리기기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코자 마련됐다.

총 9개 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 업체별로 생산되는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제품 약 30여종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장 내에 싱크대를 설치·기기를 시범 가동해 처리과정과 음식물쓰레기가 실제로 얼마나 줄어드는지 주민들이 직접 비교·확인할 수 있다.

구에 따르면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를 설치하게 되면 음식물쓰레기 양을 70%이상 줄일 수 있다. 또한 모든 공동주택에 이를 설치할 경우 연간 약25억의 구 예산절감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서초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 기간동안 현재 서초구의 음식물쓰레기 처리현황과 자원화 활용방안, 음식물쓰레기 해양 무단투기 및 불법매립 사진 자료, 재활용 가능품 등을 함께 전시할 계획"이라면서 "쓰레기 감량 및 재활용에 대한 홍보와 함께 관람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서명운동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서초구가 전국 최초로 추진중인 '20세대이상 공동주택에 대한 음식물류 폐기물 감량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한 타당성 조사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 출처 : 에코저널(2006-09-14)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지구온난화 극복 위한 R&D 추진
Next 음식물쓰레기 감량기기 전시·시연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