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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국립공원 홍보강화를 통한 인지도 제고
● 정책목표 5 - 미래지향적 조직관리 및 경영혁신
추진여건
□ 2006년은 지방선거, 공공기관지배구조 혁신, 주5일근무제?주5일수업제의 확대 등 대외적으로 많은 변화와 도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바, 공원관리기반 강화와 전략적 홍보, 지속적인 경영혁신이 그 어느때 보다 더 절실히 요구됨
지난해 직무분석결과를 토대로 조직구조를 재설계 하였으나 사상 첫 도입된 직제라서 일부 부작용이나 문제점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상반기중 85명에 대한 직제개편 이에 대한 보완이 필요하고,
또한, 2005년 국정감사시 지적된 한라산.경주, 오동도 관리일원화를 지속 추진하고, 공원관리 전문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가 자연생태계보전지역에 대한 체계적, 전문적 관리방안도 공단이 나서서 마련해야함
공공기관 지배구조 혁신, 정부산하기관 기능 재정립 특별감사 등 올해도 정부의 혁신드라이브 정책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됨
홍보분야에 있어서는 현 참여정부의 대언론 홍보강화 지침에 따라 공단도 언론 브리핑과 사이버홍보실 운영 등을 추진해 왔으나, 국립공원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 노력은 지속적으로 요구됨
□ 결국 올해는 관리기반 강화와 경영혁신, 전략적 홍보를 통한 국립공원 이미지 강화에 주력
● 이행과제 5-3. 국립공원 홍보강화를 통한 인지도 제고
□ 전략적 홍보 강화
‘국립공원 중장기 홍보전략계획’ 수립(45백만원)
비전에 부합되는 중장기(5개년) 국립공원 세부 홍보계획 수립
다양한 홍보대상과의 원활한 관계 유지 및 커뮤니케이션 향상으로 국립공원 인지도 제고
□ 정책 홍보기능 강화
환경부 출입기자단(31개사 43명)에 대한 정례 업무설명회 활성화
보도자료의 적극 발굴 및 시의적절한 제공
최고경영진의 비전 달성 노력 등 공단의 이미지 제고
주요 정책사항 기획취재 지원
주요 이슈가 될 정책사항에 대해 기획기사 소재 발굴
□ 국립공원 인지도 제고
TV 공익캠페인, 라디오, 지하철, KTX 등을 통한 국립공원 이미지 제고 홍보(300백만원)
국립공원 광고대상 공모(TV, 라디오 캠페인)
국립공원의 가치, 자연보전 공감대 형성, 공원이용 문화 정착, 주요 공원관리 정책에 대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광고 공모
국립공원의 역할과 공단에 대한 국민인식수준 설문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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