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충북도, BIO KOREA 공동개최 추진
충청북도는 이달 31일 서울 무역회관에서 국무역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BIO KOREA 박람회를 공동개최키로 합의하는 MOU를 체결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박람회의 공식명칭을 'BIO KOREA 2007'로 하고 개최장소가 충북 오송인 경우 'OSONG'을 공식명칭 하단에 병기, 박람회에 대한 모든 권리와 의무는 3개 기관이 공유하며 사업예산과 지분은 각 1/3씩 부담 또는 소유 등이다.
이로 인해 BIO KOREA 박람회는 국내 BIO 관련 박람회를 통합해 3개 기관이 공동 개최하게 됨에 따라 BIO 선진국인 미국(BIO USA), 일본(BIO JAPAN)등과 같이 명실 공히 한국을 대표하는 BIO 박람회로서 자리 매김케 될 전망이다.
또한 도는 이번 BIO KOREA에 공동 참여를 통해 국내에서 성격이 유사한 바이오박람회의 분산 개최로 인한 국내외 인지도와 기업체 부담 및 사업비 중복투자 등 국력손실을 줄이고 BIO KOREA와 통합 운영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가의 BIO산업 육성정책에 부흥함은 물론 국가유일의 오송생명과학산업단지를 동북아 BIO Mecca로 육성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BIO KOREA 박람회가 오는 2016년까지 우리나라 바이오산업의 세계 G7 진입 목표를 앞당기는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동북아는 물론 세계적인 BIO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BIO KOREA 2007은 내년 9월 12일부터 3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되며 국가유일의 생명과학단지인 오송생명과학단지가 완공되는 오는 2008년도에는 '충북 오송' 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출처 : 에코저널(2006-10-30)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충북도, BIO KOREA 공동개최 추진
Next 강원도, 소나무재선충병 추기 항공예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