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화학물질관리정책 'REACH' 설명회 개최
(재)울산산업진흥테크노파크 정밀화학사업단(단장 이영근)은 이달 22일 오후 1시 30분 울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5층 대회의실에서 'EU REACH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EU에서 추진 중인 환경규제제도 'REACH제도'에 대한 지역 업체의 대처 능력을 강화코자 한국정밀화학공업진흥회, 울산분석화학연구회와 공동으로 마련된다.
설명회에서는 EU REACH제도의 쟁점사항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한국화학연구원의 'EU REACH 대응을 위한 정보화 시연회' ▲LG화학의 '기업의 대응현황' ▲산업자원부 바이오나노팀의 'EU REACH 제도 및 정부의 대응방안'이란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정밀화학공업진흥회 관계는 "EU REACH제도 등록에 필요한 화학물질 유해성자료의 DB 구축사업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EU 등록을 위한 지원업무 등 구체적 실행 방안을 마련하여 대 EU 수출에 차질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ACH 제도는 EU의 새로운 화학물질관리정책으로 작년 11월 17일 EU 의회에서 1차 독회가 통과돼 현재 2차 독회 중에 있다. 내년 3월경에는 동 제도가 발효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동 제도가 시행되면 국내 화학제품 및 공산품(articles) 제조업체들은 기존화학물질 및 공산품 함유물질을 EU에 등록을 하지 않으면 제품수출을 할 수 없게 되어 수출에 막대한 지장이 초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출처 : 에코저널(2006-09-21)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화학물질관리정책 'REACH' 설명회 개최
Next 지정폐기물 적법처리시스템 확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