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환경교육을 위한 기본법 만든다!
국회, 환경교육법 제정 토론회 개최
현재 다소 산발적이고 분산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환경교육을 보다 확대․개편하고 육성하기 위한 ‘환경교육법(가칭)’제정이 구체화될 전망이다.
국회‘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환경정책연구회(대표의원 이경재)’는 21일 국회도서관소회의실에서 ‘환경교육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해 그동안 진행해 온 법안의 내용을 구체화시켜 이번 정기국회 때 제출, 법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경재 의원은 “수많은 환경문제들이 바로 우리의 ‘환경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대다수이므로, 이에 대한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대국민 환경교육과 특히 학교 환경교육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보급하기 위한 환경교육 기본법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며 “이에 현재까지 논의된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각 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를 준비하였다”고 밝히고 있다. 이날 토론회는 박정희 총재(사단법인 그린훼밀리운동연합)의 사회로, 국제환경교육연구소 최석진 소장, 울산대학교 조길영 교수가 각각 주제발표를, 우원식 의원(열린우리당, 국회 환노위 간사), 녹색연합 김제남 처장, 대신중학교 박후서 교사, 환경정의 오성규 처장, 환경부 심무경 과장(민간환경협력과), 교육부 이기성 장학관(초중등교육정책과)이 각각 토론자로 나서 법 제정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 출처 : (주)환경일보(2006-09-21)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환경교육을 위한 기본법 만든다!
Next 추석 전후 환경오염감시 강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