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왕숙·청미천유역 수질개선 추진
왕숙·청미천 유역 수질이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한강유역환경청은 한강수계에 중점관리수역의 목표수질을 달성코자 '왕숙·청미천 유역 수질개선대책 수립 연구용역'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강청에 따르면 지난 1998년 한강특별대책상에 따르면 왕숙·청미천의 작년 목표수질은 각각 BOD 5.20mg/L, 1.99mg/L다.
그러나 작년 수질측정결과 왕숙천은 11.4mg/L, 청미천 2.8mg/L로 목표수질을 달성하지 못하거나 개선효과가 미진해 세부적인 수질개선대책 수립·시행이 요구, 중점관리대상 하천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에 한강청은 오는 2011년까지 왕숙·청미천의 수질을 개선코자 '왕숙·청미천 유역 수질개선대책 수립 연구용역'을 마련했다.
한강청이 마련한 기본계획에 따르면 오는 2011년까지 왕숙천 2,859억원, 청미천 3,041억원 등 총 5,900억원의 사업비가 소요케 된다. 소요재원은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재원분담비율에 따라 국고, 지방비, 수계관리기금 등에서 조달할 계획이다.
또한 한강청은 왕숙·청미천 유역 수질개선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 관련 지자체, 관계전문가, 환경단체 및 지역주민 등이 참여하는 '왕숙천, 청미천 유역 관리위원회(가칭)'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마련될 수질개선 세부추진계획은 '왕숙천, 청미천 유역 관리위원회(가칭)'의 심의를 거쳐 확정케 된다.
한강청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의 수립은 수질개선 지연의 원인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분석해 오는 2011년을 목표로 최적의 수질개선 시나리오를 마련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 출처 : 에코저널(2006-09-21)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왕숙·청미천유역 수질개선 추진
Next 울산 항만환경 개선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