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산림습지 생태계 조사 실시
서부지방산림청(청장 이승남)은 올해 장성군과 해남면을 시작으로 전라남도 13개 시·군 44개소에 대한 산림습지 생태계 조사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산림습지는 지적상 산림지역에서 나타나는 모든 습지(소택지, 늪원 및 이탄지)를 총칭하는 것으로 다양한 생물이 서식하는 산림생태계의 보고다.
서부산림청은 산림내 습지 및 생물 종 다양성을 확보하고 산림 생태계의 보전을 강화코자 오는 2008년까지 산림내 습지의 분포를 파악하고 습지 내 식물자원을 조사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14일 동 계획을 구체화하고 원할한 조사를 실행코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의 식물조사팀과 전남대학교, 순천대학교의 생태학관련 교수 등이 참여한 가운데 산림습지조사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장성군 서삼면에 위치한 삼나무·편백나무 숲에 있는 습지에 서식하는 식물을 대상으로 식생을 조사하는 방법과 식물군집 투영도 작성방법, 표본채집 방법 및 표본제작 방법 등에 대해 이뤄졌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산림습지의 산림생태계 보전 기능 외에도 환경변화에 대한 완충 역할 및 온실효과 예방, 홍수조절, 지하수 공급 등 사람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에서 산림습지의 가치와 중요성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에코저널(2006-09-15)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지속가능성장 위한 기후변화 사진전
Next '대숲에서 자라나는 우리의 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