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대구시, Green BT 정책연구 공청회
대구전통생물소재산업화센터는 바이오 관련 전문가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 Green BT 국가정책 수립에 반영코자 'Green BT 국가정책연구와 공청회'를 개최한다.
대구전통생물소재산업화센터는 그간 대경바이오포럼을 중심으로 바이오관련 전문가들로 팀을 구성, 국가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수립을 위한 연구를 추진해왔다.
이에 따라 대구전통생물소재산업화센터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그간 연구해온 Green BT 정책연구 방향과 주요내용에 대해 발표하고 질의답변을 통해 개진되는 폭넓은 의견을 수렴, Green BT 국가정책 수립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수도권과 중부권을 중심으로 하는 Red BT, White BT의 육성계획에 앞설 수 있는 발전전략을 수립, 대구시가 우리나라 Green 바이오산업을 이끌어 가는 허브가 될 수 있도록 추진전략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전통생물소재산업화센터 관계자는 "한미FTA로 인해 피해가 우려되는 지역 식음료산업 중소기업체에 대한 피해대책과 지원방안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해 지역차원의 한미FTA 대응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면서 "중앙정부에 대한 지원건의 등 지역 식음료산업의 발전과 업체지원대책을 강구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전통생물소재산업화센터는 산업자원부의 국가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수립을 위한 '코리아바이오 허브구축 국가정책과제 연구'의 연구센터로 선정됐다.
* 출처 : 에코저널(2006-08-24)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전경련.서울대 바이오포럼
Next 『제2회 중소·벤처창업박람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