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식약청, 식품안전협력 업무체계 구축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중앙과 지방자치단체간 식품안전협력을 강화해 안전관리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자 경기도 및 경상북도와 식품안전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식약청은 앞으로 경기도, 경북도와 식품안전관리에 필요한 국내외의 정보를 공유하면서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보다 신속하게 협력하고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된다.
또한 해당 지자체의 식품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각종 유해물질의 검사나 분석에 필요한 기술이나 장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실정에 맞는 식품안전정책 발굴을 위한 조사연구사업 등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협약체결 지자체와는 식품안전 현안사항을 논의하는 정기적인 협의체를 운영하고 식약청과 해당 지자체 직원간의 인사교류 활성화, 식품안전 세미나 공동 개최 등을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가는 방안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식약청 관계자는 "식품안전정책과 현안 문제들의 효율적인 집행을 위해서는 식약청과 지자체간의 유기적인 업무 협조와 역할 분담 노력이 중요할 것"이라면서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앞으로 다른 지자체와도 MOU를 통한 업무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에코저널(2006-08-10)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식약청, 식품안전협력 업무체계 구축
Next 팔당유역 불법어로 주·야간 특별단속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