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인천연안 환경 보전에 군·관 공동 협력
인천연안 환경 보전에 군·관 공동 협력
인천연안 해양환경보전협약 체결
안상수 인천광역시장과 김기남 해병대 제2사단장은 24일 인천광역시 영상회의실에서 해양환경오염 예방과 건강한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한 관계기관 간의 공동 협력체제 구축의 일환으로 군과 관이 함께하는 ‘인천연안 해양환경보전협약’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체결했다.
이번 인천연안 해양환경보전협약 체결을 통해 그동안 한강유역 군·관 환경협의회 등을 통해 간헐적으로 이뤄지던 협력관계가 보다 발전적으로 확대됨은 물론 인천연안 환경오염 예방 및 개선을 위한 공동협력이 이뤄져 지속 가능한 인천연안 해양환경 보전과 효율적 관리체계를 확립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군 관리지역 내 해안쓰레기 수거·처리를 상호 지원하는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해병대 제2사단에서 부대별 책임구역을 설정해 해안쓰레기를 수거하고 인천광역시에서는 수거된 쓰레기를 처리 지원하는 공조체제를 공고히 구축함으로써 해안 정화활동을 활성화하고 깨끗한 인천 앞바다를 조성하는 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해양수질오염 예방과 쓰레기 해안투기 및 밀렵 감시활동 등 해양환경보전활동 전반에 걸친 활발한 교류와 적극적인 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인천광역시장과 해병대 제2사단장은 “인천연안 해양환경보전협약을 체결하면서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유지하고 협력 분야를 확대해 나가 인천광역시와 해병대 제2사단이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대표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출처 : (주)환경일보 (2006-07-25)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오늘의 정부주요행사(5.11)
Next 2002 에너지절약기기 비교 전시회 개최 (대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