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1회용 종이컵 줄이기’로 환경사랑 앞장
1회용 종이컵 줄이기’로 환경사랑 앞장
창원시는 각종회의와 행사 때 종이컵을 무분별하게 사용해 자원을 낭비함에 따라 내달 1일부터 전 직원이 동참한 가운데 ‘1회용 종이컵 줄이기’를 실천, 환경사랑에 앞장서기로 했다.
그동안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1회용컵 사용을 제한해 왔으나 자원의 절약과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기 위해서는 공공기관의 솔선수범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1회용 종이컵 줄이기’ 실천 운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 1단계로 내달 올 7월부터 사무실에 다회용컵을 비치해 사용하고 직원 ‘자기컵 갖기’운동을 전개해 1회용 종이컵 사용을 억제키로 했으며, 2단계로 9월부터 자판기 종이컵을 다회용컵으로 대체해 사용하고, 11월부터는 각종회의 및 행사 때 1회용 종이컵 대신 다회용컵을 사용토록 하되 불가피하게 종이컵을 사용할 경우 반드시 폐컵을 회수해 재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공공기관의 1회용컵 사용을 지양토록 권장해 왔으나 개인위생과 편리성을 이유로 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당장은 약간의 불편이 따르겠지만 이번 1회용 종이컵 줄이기 실천운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전 직원들이 솔선수범해줄 것”을 당부했다.
시는 ‘1회용 종이컵 줄이기운동’이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자체적으로 이행실태를 수시 점검해 자원절약과 재활용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 출처 : 환경법률 (2006-06-27)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국제환경규제 대응현황 및 정부대책 방안
Next 1회용 종이컵 줄이기’로 환경사랑 앞장
TOP